건물을 유지 및 보수 하면서 비용을 절약하는 10가지 비결


현실적으로 따져 보겠습니다. 휴가철 민박으로 돈을 벌려고 하는데 건물 유지 및 보수에 온 수익금이 다 들어가 버리면 곤란합니다.

그렇다고 경쟁이 몹시 심한 휴가철 민박 시장에서 우리 집은 아주 깨끗하고 투숙객을 위한 편의 시설을 잘 갖추었다는 확신을 주는 일을 대강대강 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그래서 여기, 비용을 너무 키우지 않으면서 건물을 관리하는 비결을 몇 가지 준비했습니다.

1) 집 안에 있는 가전 제품을 분기별로 정비 점검받아라

쓸데없는 지출 같아 보일 수 있지만, 이 돈을 아끼려다 엄청난 수리비나 교체 비용을 물어야 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가 됐든 식기세척기가 됐든 에어컨이 됐든, 분기별 점검을 받아 확실하게 최신 상태로 유지하세요. 장기적으로 비용을 줄이고 싶다면 한시바삐 투자하셔야 합니다.

2) 유선 방송을 끊든가 수요에 따라 연결을 관리한다

Netflix, Amazon Prime, Hulu의 시대가 찾아온 지금, 유선 방송은 쓸데없는 지출입니다. 유선 방송을 끊으면 비용을 엄청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요즘 투숙객들은 대부분 자신만의 오락거리를 가지고 다녀요. 대안으로는 유선 방송 서비스 제공자를 찾아 방송 연결을 탄력적으로 관리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탄력적 요금제를 이용하면 유선 방송을 비성수기에는 끊었다가 성수기에는 다시 살리는 방법을 쓸 수 있습니다. 휴가 중에 TV가 꼭 필요한 물품이 아니게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구비야 얼마든지 할 수 있지만, 잡지나 책, 보드게임을 집에 두어 전자 기기가 없는 오락 환경을 조성해 보세요.

3) 세면도구와 리넨은 대량으로, 또는 할인할 구매한다

툭하면 잊어버리기 쉬운 부분으로, 가끔 상당한 비용이 반복해서 나가는 원인이 됩니다.  이 부분을 잘 관리하려면 투숙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물품 목록을 만들어 놓은 다음 할인 기간에 도매점이나 지역 잡화점, 또는 온라인에서 대량 구매합니다. 샴푸, 바디로션, 키친타올 등, 최소 6개월 전에는 미리 사 놓아야 합니다. 리넨도 마찬가지입니다. 무늬가 비슷한 것들은 할인 기간에 싸게 살 수 있습니다. 또 좋은 점이 있다면 같은 비용으로 더 나은 브랜드를 고를 수도 있다는 것과 실의 굵기가 가는, 즉 수가 큰 이불을 제공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4) 일주일에 시간 만이라도 가사 도우미를 이용하든가 스스로 가사를 돌본다

가사 도우미에 드는 비용은 시장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아시아에서는 대체로 저렴한 편입니다. 집과 정원, 수영장을 더 오랫동안 새것처럼 보이게 하고 싶으세요? 일주일에 한 번 대청소를 할 가사 도우미를 구하세요. 먼지가 쌓일 만한 구석구석은 물론 재정비가 필요한 장식품까지, 좋은 가사 도우미는 이 모든 것을 관리하고, 솜씨 또한 대단합니다.

만약 자신이 집안일을 돌보는 데 자신이 있다면 그냥 직접 해 버리세요! 예약이 있든 없든 매주 해야 하는 일이란 점을 잊지만 않으면 됩니다. 관리를 정기적으로 하면 건물을 훌륭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공과금 고지서를 유심히 보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환경을 위해 본분을 다하는 차원에서 공과금 고지서를 유심히 지켜보세요. 온도에 따라 에너지를 차단하는 에너지 효율 장비를 설치하세요. 일 년 중 대부분 직사광선을 받는 집이라면 태양열 난방기를 설치합니다. 건물 곳곳에 물과 전기를 아끼는 방법을 붙여 두어 투숙객도 실천할 수 있게 하세요.

6) Wi-fi/인터넷과 함께 무료로 제공되지 않는 이상, 유선 전화를 없앤다

시대가 바뀌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유선 전화에 들어가는 비용은 쓸데없는 지출입니다. 서비스 제공자가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아닌 이상, 투숙객에게 제공하는 편의 시설 목록에서 유선 전화를 없애는 편이 좋습니다. 그러면 돈을 아낄 수 있죠. 아량이 넓은 분이라면 투숙객용 지역 전화 SIM 카드를 마련해 두세요.

 7) 긴급 사태에 대비해 비상 자금을 마련해 둔다

비상 자금이 있으면 예상치 못하게 지출해야 할 때 더 경제적으로 상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 청구서 금액이 확 커지거나 자식들 대학 등록 자금을 빼 쓰는 상황을 막을 수 있죠. 주택 보험과 화재 보험이 다가 아닙니다. 이 작은 저금도 전혀 예상하지 못한 비상사태를 관리하는 데 꼭 필요합니다.

8) 건물을 관리할 건물 관리인을 고용한다

재미있고 새롭지만 깨어 있는 내내 일해야 하는 직장이 있으신가요? 소유 중인 개인 해변에서 멀리 떨어져 지내시나요? 여행을 많이 해서 투숙객들의 문의에 답하기가 힘드신가요? 이 질문 중 하나라도 고개를 끄덕이게 된 질문이 있다면 건물 관리인을 고용하는 것이 짭짤한 부수입을 꾸준히 벌어들일 수 있는 이상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비스에 따라 건물 관리인이 투숙객을 관리하거나 건물의 유지 및 보수를 담당하니, 땀 한 방울 흘리지 않으면서 더 큰 돈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완벽한 거래죠!

9) 세금 규정을 이해하고 벌금을 피한다

세금에 관한 교활한 규정 때문에 한창 좋을 때 뒤통수를 맞을 수 있습니다. 큰 벌금을 물거나 회계 연도 말에 무방비로 당하는 상황을 막기 위해서는 단기 숙박 관련 정책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주시하는 일이 필수입니다.

 10) 숙박 물물교환으로 집을 개선한다

처음에는 터무니없이 들렸겠지만 지금은 조금 다릅니다. 젊은 건축가나 예술가들은 무료 숙박을 대가로 조금씩 집을 개선해 주는 일을 반깁니다. 소유한 건물이 바다나 산같이 풍경 좋은 곳에 있으면 더욱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일과 놀이를 한 번에 해결하세요. 거절하기 힘들 만큼 좋은 거래가 될 것입니다.


 

이전 연말에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도시 5곳
다음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은 발리의 인기 장소

댓글 없음

댓글을 달아주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